오늘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만들기 위해 찾아보다가 카카오뱅크 통장을 먼저 만들어야 한다는 것을 알았다.
오늘은 카카오뱅크 월급통장을 만들지말아야 하는 이유를 알아보자.
카카오뱅크를 이용해야하는 이유
1카카오뱅크는 지문,패턴으로 로그인하므로 로그인이 쉽고 간단합니다.
2.매월 10일날 캐시백을 입금해줍니다.(주말엔 평일에해줍니다.)
3.결제시 카톡으로 알림이 옵니다. 따로 알림앱이나 앱푸시가 필요없습니다.
4.분실시에 재발급이 간편합니다. 발급날짜 입력으로 재발급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월급통장만들기
카카오 뱅크 월급통장 만들기
1.신분증을 준비합니다.
2.카카오뱅크 앱을 다운받습니다.
3.권한허용을 합니다.
4.카카오계정또는 휴대폰 번호로 시작하기 둘중하나를 고릅니다
5.이용약관 전체동의 후 카카오뱅크를 시작합니다
6.계좌개설을 합니다
7.신청하기누릅니다.
8.실명정보 및 휴대폰 본인확인단계 후 거래목적,자금출처등을 기재합니다.
9.상품설명서,이용약관,불법/탈법차명거래금지 설명확인,예금자보호법설명확인등을 합니다.
10.비밀번호만들기
11.신분증확인하기(지시사항에잘따르면잘인식됩니다)
12.타행계좌확인하기
13.개설완료.
14.회사에 번호를 제출합니다.
여기서 단점이 있는데요..
재무담당자가 거절할 수도있어요.회사 주거래은행이 있거나 재무팀 전산상코드가 없어서 입금이안될수도있고 카카오뱅크는 잔액한도가 낮게되어있다가 사용할수록 늘게되어있는데 이런경우에는 입금이 안되기때문에 불편함에 아예거부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뱅크는 세이프박스라고해서 하루만 맡겨도 1.20%가 붙는 CMA와 비슷한 기능을 하는 통장도 있어 카카오뱅크 를 월급통장으로 쓰고자 하는사람들에게 너무 아쉽죠.
세이프박스는요..
카카오세이프박스 서비스는 기존의 입출금계좌에서 금고기능을 추가하여 여유자금을 별도로 분리하여 관리하는 서비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세이프박스에 보관된 자금은 잠긴상태라고 보시면 되시고 물제를 결제하거나 이체를 시도해도 되지않는다고 합니다
목돈이 필요할땐 언제든 해지 할 수있구요.
하루만 돈을 세이프박스에 보관해도 1.2% 이자가 발생한다고 하네요.1000만원한도입니다.
하지만요...
실제로 세이프박스와 비슷한 기능을 하는 cma를 찾아보시면 상품도 많고 금리도 훨씬 높은곳이 많습니다.
예를들면..
CMA는 하루만 맡겨도 이자를 주는 통장입니다. 요즘 정기예금이자는 1.3%정도 주는데요.CMA통장과 체크카드를 같이 사용 할 경우 4~5%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1년 정기 예금 금리비교보다 2~3배 높은 수익을 낼 수 있다는것이죠.
괜찮은 CMA를 알아보시고 월급 통장만 바꾸면 됩니다. 만약 평균잔고가 500만원이면 1년에 20~30만원 이자가 붙습니다